아메리칸드림

[운동 & 건강] 스테로이드 과연 한번만 해도 괜찮을까? - 스테로이드의 위험성 본문

건강 및 운동 지식

[운동 & 건강] 스테로이드 과연 한번만 해도 괜찮을까? - 스테로이드의 위험성

우디킴 2024. 2. 13. 14:13
반응형
 
랫풀다운

 

오늘은 빠른 근성장을 위한 약물 '스테로이드' 대해 다뤄보려고 한다.

요즘 주요 사람들의 관심사 중 하나인 '건강', 건강을 위해 사람들은 다양한 운동을 시작했다.

나 또한 군대에서 헬스를 시작하게 됐고 그러다 보니 몸을 키우는 것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됐다.

몸이 좋아지는 것을 보면서 운동을 하는 것이 또 하나의 자극제가 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게 과하게 되면은 빠르게 몸이 좋아지고, 빠르게 근육을 늘리는 것에 잘못 빠지게 된다.

그렇게 해서 접하게 되는것이 흔히들 들어본 '스테로이드'이다.

당신은 스테로이드에 대해 얼마나 알고있는가

나도 단순하게 부작용이 있지만 몸을 빠르게 좋아지게 하는 약물 정도로만 알고 있었다.

그러다 이렇게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는 유튜브를 보던 중 아나볼릭이란 단어를 보고

어떤 뜻일지 찾아보다 스테로이드의 위험성에 대해 알게 되었다.

'아나볼릭(Anabolic)'

단어 뜻 자체로는 '동화하다'란 뜻을 가지고 있고스테로이드의 일종이다.

운동 쪽에서는 단백질 동화를 뜻한다. 즉, 신체에 단백질이 충분할 때 근육이 생성 혹은 증가되는 상태'를 의미한다.

스테로이드를 투여하게 되면 근육 성장을 촉진시키게 되는데

이는 한 사람이 운동을 하지 않은 사람이 성실하게 운동을 한 사람보다 근육 증가량 부분에서는 압도할 수 있다.

이를 악용하는 사람이 많아져 각국에서 의학적으로 가 아닌 이상 법적으로 금지를 하고 있다.

이렇게 금지를 하는 이유는 부작용이 있기 때문인데

근육의 성장을 도와주고 운동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어서 쓰이는 스테로이드는

심각하고 영원한 부작용을 야기한다.

대표적인 부작용

- 여드름
- 뇌 및 척수신경손상으로 인한 영구적인 신경, 정신 장애
- 피부벽 괴사
- 성기능 퇴사
- 무정자증
- 고환위축
- 발기부전
- 간암
- 심장병
- 정서불안
- 우울증

 

호르몬이라는 것은 100만 분의 1만 몸에 주입이 돼도 몸 전체에 큰 영향을 주게 된다.

​따라서 이러한 강제적인 호르몬 투여로 인한 근육의 증가는 

짧게로는 몸을 좋아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지만 영구적으로 몸에 문제를 야기하게 된다.

 

한 번이라도 해볼까 고민 중인 사람들이 있다면 위와 같은 부작용을 보고 심각하게 고민해 보길 바란다.

건강을 위해 시작한 운동이 어느샌가 변질되어 있지 않은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반응형